Paul's Journal

닭가슴살 스터핑(Stuffing) 만들기 본문

라이프/음식

닭가슴살 스터핑(Stuffing) 만들기

Paul.C 2016. 2. 29. 09:3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만들었던 음식은 닭 가슴살을 첨가한 스터핑입니다. 스터핑은 대개 추수감사절에 칠면조 고기와 더불어 먹는 음식재료입니다. 좀 더 이야기하면 말린 빵에 여러가지 재료를 첨가한 것이 바로 스터핑입니다. 처음에 먹어보지 않고 든 생각은 글쎄.. 라는 물음이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맛을 보니 입맛에 맞았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인스턴스 스터핑을 사서 먹고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 많은 레시피가 있어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


아래 재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터핑 믹스, 닭가슴살 그리고 소프트 버터입니다. 소프트 버터가 좀 생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가린과 버터의 중간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나마 건강을 생각해서 만들어진 것이 이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바게트에 발라서 먹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조리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스터핑을 적당량의 물과 함께 끓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물의 양이 중요합니다. 약간 건조한 느낌이 들도록 물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취향의 차이니까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조절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프트버터 또는 마가린을 2숟가락 정도 넣습니다. 그렇게 계속 조리면서, 따로 끓여서 익힌 닭가슴 살을 잘라서 스터핑에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좀 더 건조하게 할 필요가 있다면 전자렌지에 넣고 5분정도를 돌려 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건조한 맛이 더 좋아서 전자렌즈에 넣고 좀 돌렸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더불어 먹으면 좋습니다. 드레싱은 라즈베리인데, 신선한 맛이 괜찮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직접 해먹다보니, 점점 요리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요리라고도 할 수 없지만, 아무튼 음식을 만드는 것에 흥미를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음식에도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