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누군가 나의 메일계정을 노리고 있다! 본문

IT/뉴스

누군가 나의 메일계정을 노리고 있다!

Paul.C 2015. 11. 4. 19:4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email) 보안에 대해서 얼마나 신경을 쓰고 계신가요? 혹시 이메일 계정이 해킹을 받아서 로그인이 안 된 적이 있지 않나요? 만약에 비즈니스를 위해 이메일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반드시 이메일 보안에 신경쓰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금적전인 손해를 볼 수도 있으며, 개인정보 또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세팅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http://paulnow.me/9 클릭해 보세요. 


오늘 지메일에 로그인을 해 보니,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떠 있습니다. 누군가 제 계정을 해킹하려 했던 것을 구글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 메일 계정은 2차 보안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제가 등록했던 컴퓨터, 핸드폰이 아니라면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의문사항은, 보안설정 상, 등록되지 않은 기기에서 계정에 접근을 할 때는 핸드폰으로 메세지가 날아오게 되어 있는데 그것에 대한 안내는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구글에서 보내온 메일입니다. 메일 내용을 보아하니, 누군가가 저의 메일 계정과 패스워드를 다 알고 있다는 것인데, 구글에서 의심이 되어 사용자를 차단했다는 내용입니다. 시간과 위치 정보까지 보입니다. 어떻게 노출이 되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


REVIEW YOUR DEVICES NOW 버튼을 클릭해서, 접근했던 사람이 본인이 아니라고 확인을 해줍니다. 제 메일 계정에 접근했던 사람은 경기도 안산시에 있었고, 아래와 같은 아이피 주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피 주소가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쉽게 누구인지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당장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지만, 다시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누구인지 찾아봐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