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과연 면세점에서 싸게 팔고 있는 걸까요? 본문

라이프

과연 면세점에서 싸게 팔고 있는 걸까요?

Paul.C 2015. 11. 6. 20: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면세점에 갈 일이 생기면 항상 사는 것이 있는데, 그건 향수입니다. 특별히 살만한 것이 없어서 였고, 나머지 마음에 드는 제품들은 생각보다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선물로 마땅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국내 면세점에서 알아보던 제품의 가격이 꽤 높아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격을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가려던 나라가 미국이어서 호기심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확인 하기 전까지는, 당연히 면세점의 가격이 싸거나 비슷한 가격으로 생각했었는데, 이건 차이가 나는 정도가 아니라... 너무 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제품의 판매가가 거의 2배가 차이가 납니다. 아래 언급한 국내 면세점의 경우는 다른 면세점에 비해서는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물론 단품 하나만을 가지고 비교하기에는 섣부른 판단이 될 수도 있겠지만, 왜 많은 대기업들이 인천공항 면세점으로 입점하기위해 혈안이 되어있는지, 그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만 비교해 보고 이렇게 이야기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여자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샤넬향수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면세점에서 이 브랜드 가격을 알아보고, 미국에 있는 지인을 통해서 백화점에서 팔고있는 동일한 샤넬 향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데, 이 역시 가격차이가 2배나 차이가 납니다. 


요즘들어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직구를 선호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고 좋은 물건을 사면 좋은데, 기업의 입장에서는 무조건 비싸게 팔아야 좋은가 봅니다. 


기업이든 개인이든, 서로 주고 받을 때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가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