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국제전화 공짜로 걸기(상대방이 프로그램 없이도 가능) - DingTone 본문

제품사용기

국제전화 공짜로 걸기(상대방이 프로그램 없이도 가능) - DingTone

Paul.C 2015. 12. 21. 09: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송신자는 Wif i환경에 있으면 되고, 수신자는 일반전화 또는 데이타를 사용하지 않는 휴대전화에도 공짜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앱입니다.

동일한 앱이 휴대전화기에 인스톨이 되어 있지 않아도 무료로 국제전화가 가능합니다. 우와~~~


외국에 있다보니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 연락을 드려야 하는데, 국제 전화요금이 좀 애매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국제전화요금이 무슨 말이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부모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고 계셨다면 이런 글을 블로그에 쓸 일이 없었을 겁니다.


보고싶을 때마다 자주 연락을 드리고 싶었는데, 그렇게 하기에는 전화요금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좀 망설여 지는게 현실입니다. 제가 앞으로 3년정도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짠돌이가 되가는 것 같습니다. ^^ 


외국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이 070번호를 만들어서 가지고 오기도 하는데, 제 경우는 한국에서 요금 내줄 사람이 없다보니 이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Free international calling" 이라고 입력해서 앱을 찾아보니, 여러 종류의 앱이 나옵니다. 이것 저것 인스톨을 해서 확인을 해봅니다. 무료라고해서 받았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인 DingTone도 무료라고해서 인스톨을 해봤는데, 역시나 무료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유저 인터페이스가 괜찮아 보여서 살펴보았습니다. 비디오를 보거나, 연계된 앱을 인스톨하면 크레딧을 주게되어서 현금을 따로 쓸 필요가 없는 비지니스구조를 만들어 놓았지 뭡니까! 물론 이런 것이 귀찮다면 캐쉬를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저를 돈을 쓰지 않고 국제전화를 사용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앱을 여러개 인스톨해서 크레딧을 받았습니다. 1 크레딧이 대략 20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앱을 인스톨 할 때 많이 줄 때는 70 크레딧 정도를 줍니다. 그러니까 돈으로 따지면 140원 가량을 적립해 주는 겁니다. 잠시 쉴 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정도면 아주 좋은 조건이라 생각됩니다. 


앱이 안내하는대로 진행하고 있는데, 전화번호를 하나 만들어 주겠다는 겁니다. 돈을 한 푼도 안냈는데, 전화번호를 만들어 준다고??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거짓말이 난무하는 세상 속에 너무 많은 노출이 되었나 봅니다. 


밑져야 본전이기 때문에 가이드를 따라서 해봅니다. 그랬더니 번호를 만들어 줄테니 100 크레딧을 내라는 겁니다. 그러니까 200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앱을 인스톨해서 적립한 크레딧을 사용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이 번호가 동작을 하는지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그래서 이 번호를 이용해서 카카오톡 인증을 합니다. 설마 오지 않을거야! 라는 생각을 하는 순간, 메세지가 왔다는 겁니다. 그것도 아주 빠른 속도로 수신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받은 번호는 진짜 사용이 가능한 번호였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실제로 카카오톡 인증을 위해 받은 메세지입니다.

그런데 메세지 하나를 받을 때 0.5 크레딧이 차감이 되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확인을 해보니, 앱을 만든 회사는 메세지를 주고 받을 때 통신 회사에 돈을 지불해야 되기 때문에 차감을 한다는 설명을 합니다. 

이제야 비즈니스 구조가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사용자가 앱을 인스톨하면 광고의 일부 금액을 사용자에게 주고, 어느정도는 사업자가 가지고 갈 겁니다. 그리고 다시 이 사용자가 앱을 이용해서 핸드폰 또는 일반전화에 전화를 걸게되면 다시 크레딧을 차감하여 앱을 인스톨하거나 광고를 보도록 유도하여 수익을 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야말로 매부 좋고, 누이 좋은 장사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에게는 정말 좋은 앱입니다. ^^






앱을 통해 28 크레딧을 모았는데, 카톡인증 SMS가 와서 0.5 크레딧이 아래와 같이 감소되었습니다. 급하게 크레딧이 필요하다면 현금으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계신 일반전화에 콜을 할 때 얼마의 크레딧을 사용해야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분당 1.25 크레딧이고, 일반전화의 경우 접속료가 1 크레딧이라고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27.5 크레딧을 가지고 있으니까 부모님과 통화 가능한 시간을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7.5-1(접속료) = 26.5가 남습니다. 26.5/1.25 = 21.2 분을 할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대박입니다. ^^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게 격려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