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덕덕고(DuckDuckGo)를 아시나요? 본문

IT/뉴스

덕덕고(DuckDuckGo)를 아시나요?

Paul.C 2015. 7. 7. 20: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검색 엔진의 새로운 다크호스

 일반적으로 검색엔진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엔진이 일방적으로 찾은 정보만을 사용자에게 보여주게 되지요. 그런데 덕덕고는 약간은 신선한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덕덕고 검색 창에 느낌표(!)를 입력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에서와 같은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이 팝업 창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 되시나요? 그러니까 필요한 내용을 해당 사이트에서 찾아 주겠다 라는 의미인거지요.  하지만 아직 개선의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지금은 검색 창에  !a D750 이렇게 입력을 하게 되면 아마존 사이트로 들어가서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덕덕고의 검색엔진이 아닌 그냥 파라미터를 아마존에 넘겨준 결과 밖에는 안됩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위와같이 입력한 후에 나타날 컴퓨터 화면에 기대가 컸었는데, 역시나 였습니다. ㅠ.ㅠ  



하지만 아직 실망하기는 이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엔진은 사용자의 정보를 추적하게 되는데, 이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예를 들면, 와이프에게 꽃을 선물 하기 위해 구글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그리고 잠시 지메일(gmail)에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지메일은 사용자에게 꽃과 관련된 광고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런데 덕덕고의 캐치 플레이는 "구글은 당신을 추적하지만, 우리는 하지 않는다" 입니다.  개인정보가 보호된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임에 틀림없지만, 한글로 검색을 해 보니, 썩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덕덕고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