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급하다고 바늘 허리에 실 묶어 쓸까? 본문

라이프

급하다고 바늘 허리에 실 묶어 쓸까?

Paul.C 2016. 1. 9. 08: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타지 생활을 하면서 생긴 버릇 중에 하나가 매일 계란을 하나씩 삶아서 먹는 것인데, 어떤 날은 완숙이 되고 또 어떤 날은 덜 익어서 먹기가 어려워지고 이런 상황이 반복이 되었습니다. 


이런들 어떠하고 저런들 어떠하리... 라는 심정으로 만족하며 먹고 있습니다. 왜 먹기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습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계란을 삶았습니다. 그런데 평소보다 아주 쎈 불에서 삶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기를, 평소의 시간보다 삶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것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적절히 시간을 맞춰 계란을 꺼내, 껍질을 까는 순간 반숙도 되지 않은 계란을 마주했습니다.


어...이상하다. 논리적으로 생각해서 삶았던 시간을 생각해 보면 반숙이 되어야 했지만, 예상이 빗나갔습니다. 


제 논리가 틀렸거나 시간을 잘못 계산한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삶의 교훈을 얻었습니다.


'급하다고 일을 서두른다고 해도 일이 제대로 끝나지 않는구나' 였습니다. 우리 속담에 딱 맞는 상황을 느끼고 경험을 한 것이지요. 


저의 급한 성격에 잠시 제동을 걸고 심호흡을 하고 오늘도 차분히 하루를 마무리 해야 되겠습니다. 


급할수록 천천히 돌아가세요. 아니면 탈 납니다.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