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영어공부 - 'a' 를 쓸까 'the'를 쓸까? 본문

영어/영어공부

영어공부 - 'a' 를 쓸까 'the'를 쓸까?

Paul.C 2016. 2. 18. 01: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가 아닌 이상, 언어공부는 끝이없는 것 같습니다. 영어로 글을 쓸 때, 혼란스러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우리 말로는 부정관사 'a' 그리고 정관사 'the'라고 하지요. 그런데 여기서 부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우리의 말은 직관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 중의 하나가 한자, 즉 표의문자가 섞여있어서 한자적인 의미를 모른다면 머리 속에 바로 상이 맺히지 않습니다. 그럼 영어로 어떻게 표기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정관사는 indefinite article이고 정관사는 definite article입니다. article이라는 단어는 빼고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머리 속에 명확히 상이 맺힙니다. 


요약해서 먼저 이야기하면 이렇습니다. 부정관사 'a' 는 명확하지 않은 것(indefinite) 입니다. 그리고 정관사 'the'는 명확한 것(definite) 입니다. 이렇게 만 이야기하면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When he had gone a little farther, he saw James son of Zebedee and his brother John in a boat, preparing their nets. Without delay he called them, and they left their father Zebedee in the boat with the hired men and followed him.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처음에 보트를 언급할 때는 , a boat라고 했고, 두번째 다시 언급할 때는 the boat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처음 이야기할 때는, 읽는 사람에게는 어떤 보트인지 명확하지 않습니다(indefinite). 그러나 다시 한번 그 보트를 이야기할 때는 명확해 집니다. 이러한 차이로 'a' 또는 'the'를 씁니다. 이런한 원칙을 가지고 글을 쓰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원칙을 굳이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아주 간단한 로직입니다. 명확하면 the 그렇지 않으면 a 입니다. 


어떤가요? 쉽지 않은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