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토플 80점 - 스피드 리딩 본문

영어/영어공부

토플 80점 - 스피드 리딩

Paul.C 2015. 7. 14. 18: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최소 80점을 받기 위한 기본으로 리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첫번째,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세번째 꾸준히 연습하면 됩니다. 
  • 자전거를 타다가, 어느 정도 타다 보면 두 손을 놓고 타고 싶어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을 먼저 놓아야 합니다. 이 자신감, 어쩌면 무모함이 없다면, 두 손을 놓고 절대 탈 수 없습니다. 그 만큼 모든 일에 자신감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문서의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ESL과정에서 아시아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중에, 아래 열거된 내용은 스피드 리딩을 가르치기 위한 지침입니다. 아래 링크가 있으니 방문하셔서 살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victoria.ac.nz/lals/

School of Linguistics and Applied Language Studies

Victoria University of Wellington

PO Box 600

Wellington

New Zealand


  1. 읽는 것이 쉬어야 합니다.
    거의 모르는 단어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려운 문장구조가 없이 문법이 간단해야 합니다. 이와같은 조건에서 독자를 방해할 요소는 없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1,000 단어를 모른다면, 이와같은 리딩 방법은 사용될 수 없습니다. 유사하게 문제의 질문은 자세한 지식을 묻기 보다는 일반적인 이해도를 테스트 합니다. 날짜, 특징과 같은 자세한 내요에 대한 질문은 리딩의 속도를 늦추게 됩니다. 

  2. 중점을 두는 것은 속도입니다.
    이해하지 않고 읽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스피드 리딩의 목적은 문제에 답을 하기 위한 완벽한 정확성을 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일 모든 문제에 바르게 답을 했다면, 리딩 속도가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목적은 70%의 정확도를 가지고 가장 빨리 읽는 것 입니다. 

  3. 읽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단어를 따라가기 위해 펜 이나 손가락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빨리 읽어서, 의미단위(meaning chunks)를 처리할 수 있도록 스스로 훈련해야 합니다. 빨리 읽을 때, 문단을 추측하고, 모르는 단어는 무시하면 됩니다. 

  4.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피드 리딩 프로그램은 개별적인 목표와 제한된 시간을 설정하여 자신감을 갖고 읽어나갈 수 있도록 밀어 부칩니다. 스피드 리딩에서의 성공은 자신감을 낳고, 자신감은 즐기는 단계, 동기 부여의 단계 그리고 성공으로 이끌어 줍니다.  
     
  5. 스피드 리딩은 분리된 활동이어야 합니다.
    때때로 모르는 단어를 적고, 또는 읽은 본문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스크립트를 갖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스피드 보다 다른 스킬에 더 집중하게 되어 스피드 리딩의 본래 의미를 퇴색 시킵니다.

  6. 시간을 잽니다.
    시간을 재고, 점수를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매일 발전해 나가는 자신을 확인하는 것이 효율적인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입니다.

잊지 마세요. 첫째도 둘째도 자신감입니다. ^^



'영어 >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공부 - 'a' 를 쓸까 'the'를 쓸까?  (2) 2016.02.18
영어단어 외우는 방법  (0) 2016.01.24
토플 80점 - NPR 리스닝  (0) 2015.07.04
콩글리쉬 - Social Disease  (2) 2015.06.30
토플 리딩 30점!(총,균,쇠, 붕괴)  (2) 2015.06.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