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s Journal

애드센스와는 다른, 구글이 제시한 새로운 수입원 본문

IT/블로그 팁

애드센스와는 다른, 구글이 제시한 새로운 수입원

Paul.C 2015. 11. 6. 13:1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메일을 열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사이트의 새로운 수입원" 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애드센스에 관심이 많으나, 특별한(?) 수익이 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졌습니다. 살펴보시고 판단은 각자의 몫으로 남겨둡니다.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해당 사이트에 매달 얼마씩 기부를 하면, 그 중 일부의 수익이 사이트 오너에게 돌아가고,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에게는 광고가 덜 보이게 한다는 내용입니다. ^^



읽기만 해서는 감이 오지 않아서 직접 해 보았습니다. 구글에서 알려준 가이드대로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디스플레이 됩니다. 그럼 사이트 방문자들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매달 얼마를 기부하겠다고 하면 광고가 줄어서 좀 더 쾌적하게 블로그의 글을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와같은 컨셉은 우리의 정서와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말 특별한 글을 기고하고 있고, 그 블로그를 애독하는 독자라면 이와같은 기부를 할수도 있겠지만,대다수의 블로거들과는 거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광고를 보는 재미도 있는데, 돈을 기부하고 광고를 덜 보여주겠다 라니...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IT > 블로그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광고 고작 3개만?  (2) 2015.12.22
Comments